FAQ
-
결제창에서 넘어가지지 않아요. 펼쳐보기이용하시는 웹브라우저가 "인터넷 익스플로러(Internet Explorer)"인지 확인해주세요.
익스플로러는 2022년 6월 15일에 서비스 중단되어 보안 문제상 결제가 불가합니다.
타 브라우저(ex. 크롬, 파이어폭스, 마이크로소프트 엣지, 웨일 등)에서 결제해주세요. -
대형폐기물 수수료 납부필증을 부착하고 배출하였음에도 며칠이 지나도 수거를 안해요. 펼쳐보기대형폐기물 신고 접수 후(신고접수일 12시 이전)
익일 12시 이후 수거가 원칙이나(13시 이후 신청은 2일후 수거가 가능합니다.),
배출량이 많아 수거가 지연(2~3주)될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. -
배출 품목이 변경되었어요. 금액이 같은데 그냥 붙여놓아도 되나요? 펼쳐보기자원순환과(797-2784)로 변경 가능여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
대형폐기물 수수료 납부필증이 없어졌어요. 펼쳐보기납부필증번호, 성명, 폐기물명, 금액, 배출장소를 빈 용지에 기재하여 폐기물에 다시 부착하여주세요.
-
대형폐기물을 먼저 배출 후 인터넷 신고 후 납부필증을 붙이려고 했으나 폐기물이 없어졌어요. 환불바랍니다. 펼쳐보기인터넷 신청 건에 대한 환불은 "신청내역/취소" 메뉴에서 아래와 같은 절차로 환불접수가 가능합니다.
1. "신청내역/취소" 메뉴 클릭
2. 접수번호 클릭 (팝업 창 생성)
3. 팝업 창에서 환불신청할 품목 체크(부분환불 가능)
4. 환불 사유 기재 후 환불 버튼 클릭
5. 환불 신청 완료
담당자의 환불 승인 완료 후 3~4일 내로 환불이 완료되며 이미 수거가 완료된 신청 건에 대하여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 -
대형폐기물은 언제 내놓아야하나요? 펼쳐보기대형폐기물을 미리 내놓지 마시고 배출신청일 전날 일몰 이후에 지정해 준 장소에 배출하시면 됩니다.
-
환불지연이 된 경우 배상제도가 있나요? 펼쳐보기환불지연에 따른 배상제도는 없으며, 환불 신청을 했음에도 환불이 되지 않았을 경우,
자원순환과(797-2784)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 -
결제수단별 환불시점 및 환불수단은 어떻게 되나요? 펼쳐보기신용카드 환불의 경우 다음날 취소가 되어 전표 매입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이며,
체크카드의 경우는 거래취소 이후 당 계좌로 환불이 됩니다. -
환불 시 카드 부분취소가 가능한가요? 펼쳐보기네. 신용카드 부분취소 가능합니다.
-
체크카드로 결제했는데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? 펼쳐보기인터넷 신청 건에 대한 환불은 "신청내역/취소" 메뉴에서 아래와 같은 절차로 환불접수가 가능합니다.
1. "신청내역/취소" 메뉴 클릭
2. 접수번호 클릭 (팝업 창 생성)
3. 팝업 창에서 환불신청할 품목 체크(부분환불 가능)
4. 환불 사유 기재 후 환불 버튼 클릭
5. 환불 신청 완료
정확한 환불 사유 기재 부탁드리며 체크카드는 담당자 환불승인 후 당 계좌로 환불됩니다. -
환불이 완료되었다고 하는데 카드 취소가 안되어 있어요. 펼쳐보기신용카드 환불의 경우 다음날 취소가 되어 전표 매입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환불되며 문의사항은 자원순환과(797-2784)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다른 방법으로 환불 받을 수 있나요? 펼쳐보기해당 결제수단으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.
-
배출장소나 배출일자 변경이 가능하나요? 펼쳐보기광양읍권(761-0067), 중마동권(792-2288), 금호동(798-4080) 문의 후 변경 가능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.
-
여러 물품을 배출 신청했는데 일부 품목만 취소가 가능한가요? 펼쳐보기일부 품목 재사용의 경우 공지사항의 ‘대형폐기물수수료환불요청서’를 작성하여 자원순환과(fax 797-4150)로 보내주시면 됩니다.